원인
- 연료가 나오지 않는다.
처치
1. 연료탱크, 연료필터를 점검하여 침전되어 있는 불순물과 수분을 제거한다.
2. 사용하는 연료는 모두 필터에서 여과되기 때문에 필터에는 불순물과 침전물이 부착되기 쉬으므로 부착물이 있으면 새 필터로 교환한다.
3. 기타 불량연료를 사용하지 않았는가?
원인
- 연료 송유계통에 공기발울이 나온다.
처치
1. 연료파이프 연결볼트, 너트 등이 풀려있지 않은가?
2. 공기빼기를 실시한다.
원인
- 한랭시에 오일 점도가 높아져 엔진 자체의 회전이 어렵다.
처치
1. 계절에 따라 오일의 점도를 구분하여 교환한다.
2. 라디에이터에 뜨거운 물을 붓는다.
원인
- 연료부족
처치
- 연료량을 점검한다. 불량 연료를 사용하지 않았는가, 연료필터가 막히지 않았는가 점검한다.
원인
- 에어크리너의 막힘
처치
- 에어크리너 필터를 청소한다.
원인
- 연로가 나쁘거나 엔진오일의 과다주입
처치
- 양질의 연료로 교환한다. 오일 레벨 게이지를 확인하고 규정량을 맞춘다.
원인
- 램프가 어두워질때까지 무리하게 사용
처치
- 보통 충전법으로 장시간 충전한다.
고장 방지법
- 축전지를 무리하게 사용하지 말고 빨리 충전 해준다. (과 방전을 피할 것)
원인
- 터미널의 접촉불량
처치
- 터미널부를 잘 닦고 조인다.
고장 방지법
- 터미널을 깨끗하게 하여 확실하게 조이고 나서 그리스를 칠해 방전처리를 한다.
원인
- 수명이 다됐을 때
처치
- 축전지 교환
원인
- 충전이 불완전 했을 때
처치
- 보통 충전법으로 장시간 충전한다.
고장 방지법
- 사용하기 전에 완전하게 충전한다.
원인
- 축전지 액이 부족한 그대로 사용했을 때
처치
- 증류수를 보충하여 충전한다.
고장 방지법
- 축전지액 점검을 정기적으로 한다.
원인
- 축전지를 무리하게 사용하고 충전을 하지 않았을 때 (과 방전이 되었을 때)
처치
- 보통 충전법으로 장시간 충전한다.
고장 방지법
- 축전지를 무리하게 사용하지 말고 빨리 충전한다.
원인
- 터미널의 접속불량, 터미널부가 더러워졌을 때
처치
- 터미널 부분을 씻고 잘 조인다.
고장 방지법
- 터미널부를 깨끗하게 하여 확실하게 조이고 그리스를 칠해 방청처리를 한다.
원인
- 축전지에 금이나 바늘구멍 등이 있다.
처치
- 축전지를 교환한다.
고장 방지법
- 부착할때 덜커덕 거리지 않도록 한다.
원인
작동유 중에 혼합공기가 분류되어 유압실린더 내의 상부, 유압펌프 케이싱의 내부에 공기가 잔류하고 있기 때문
처치방법
유압실린더나 배관 중에 공기가 있는 경우에는 작동유 탱크의 캡을 열고 유압 전 조작을 여러 번 반복하면 배관중의 공기는 자동적으로 제거가 됩니다.
이때 공기는 작동유 탱크에 되돌아가며 조작이 원활하게 되며 유압의 힘이 다시 발생합니다.
소음이나 진동이 발생할 때는 펌프의 공기를 빼어 주십시오.
각 부위의 온도 조건에 맞도록 적당한 그리스를 주유 하십시오.
그리스 보충 또는 신규 주유시, 이물질이 혼입되지 않도록 주의 하십시오.
1. 실린더의 건 헤드를 빼내십시오.
2. 양질의 그리스를 실린더에 채우십시오.
3. 실린더에 그리스건 헤드를 끼우십시오.
4. 구체적인 주입 위치는 각 작동부의 핀과 그리스 주입용, 니플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매달(200시간 사용)엔진 오일을 교환하십시오. 새 차량인 경우 최초 50시간(1주일) 사용후 엔진오일을 교환 하십시오.
오일 교환전 엔진 시동 후 예열을 충분히 행하십시오. 차량을 평지에 이동시켜 주차 브레이크를 확실히 채우십시오.
엔진 시동을 끄고 키 스위치를 빼내십시오. 엔진 뒷문을 여십시오.
오일 교환 절차
1. 오일 필터 캡을 빼내십시오.
2. 천으로 캡 및 캡주의를 깨끗이 닦아내십시오.
3. 드레인 플러그를 풀면 오일이 쏟아지므로, 폐 오일을 받을 통을 준비하십시오.
4. 드레인 플러그 및 오일 펌프를 천으로 깨끗이 닦아내십시오.
5. 소켓 렌치를 사용해 플러그를 푸십시오.
6. 플러그가 거의 풀렸을 때 손으로 돌려 푸십시오.
7. 오일은 드레인 홀을 통해 분출되므로 오일 저장 용기를 적절히 위치 하십시오.
8. 드레인 플러그를 세척 하십시오.
9. 오일이 완전히 드레인 된 수 플러그를 다시 체결하십시오.
10. 드레인 플러그 주위를 깨끗이 닦아 내십시오.
11. 규정치 대로 오일을 보충하고, 오일 레벨 게이지로 오일량을 점검하십시오.
12. 필터 포트 주변을 깨끗이 닦고, 오일 필터 캡을 확실히 체결하십시오.
13. 엔진 시동하여 공 회전을 시켜 오일이 엔진 전 부분에 퍼지도록 하십시오.
14. 엔진을 끄고 몇 분이 경과한후, 오일량이 게이지부 L과 H 의 사이에 오도록 하십시오.
에어클리너 내부로 들어온 공기는 아우터 케이스를 지나면서 대부분의 먼지는 원심력에 의해 더스트 캡 내부로 모이게 됩니다.
공기에 함유되어 있는 먼지는 엘레멘트에 의해 제거됩니다.
매 200시간 마다 엘레멘트는 정상 작업 상태에서 매 1200시간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항상 에어클리너를 주시 관찰 하는것이 최상의 관리 요령입니다.
1. 노출 부위의 방청유를 닦아 내십시오.
2. 엔진오일, 트랜스미션 오일 및 디퍼랜셜 오일을 드레인 시키고 내부 불순물을 완전 제거한후 새 오일을 주유 하십시오.
3. 유압 작동유와 연료탱트내의 이물질 및 물을 뺴내십시오.
4. 냉각수를 규정치 대로 보충하십시오.
5. 배터리를 로더에 얹어 충전 시키십시오.
6. 로더 운행전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십시오.
7. 로더를 예열 하십시오.
1. 장마철을 고려하여, 로더를 높은 곳, 견고한 지면에 주차 시키십시오.
2. 배터리 케이블을 먼저 분리한 후, 배터리를 로더에서 떼어 내십시오.
3. 배터리 충전은 최소한 1개월에 한번씩은 해 주십시오.
4. 실린더 로드 및 샤프트와 같이 녹이 발생하기 쉬운 부위에 방청유를 도포하십시오.
5. 로더는 최소한 일주일에 한번은 구동해야 합니다.
6. 여름철에는 아스팔트와 같은 연한 도로에는 주차하지 마십시오.